월간파도 소개
Q. 새롭게 선보이는 월간파도 소개
“월간파도”의 궁극적인 목표는 꾸준하게 지속되는 창의적이고 특별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매월 기대와 특별함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pAdO팀은 다양한 테마와 디자인의 지속적인 흥미와 기대감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매월 기획하며, 소기업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싶습니다.
또한 “월간파도”는 후원자 분들과 소통을 통해 제품에 대한 피드백을 수렴하고, 선호도에 따라 제품을 개선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반영하는 브랜드로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꾸준한 소통을 통해 pAdO는 지속적인 성장을 후원자분들과 함께하며, 강한 연결고리를 이루고 싶습니다.
브랜드 pAdO는 2017년 강릉에서 태어나 지속 가능한 제조업을 추구합니다.
1. 10년 간 동해에서 파도타기를 하며 바다의 변화를 관찰해왔습니다. 아니, 변화를 체감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 시간 동안 저의 소비 습관이 어떻게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지 깨달았습니다. 바다에 떠다니는 쓰레기들은 코로나 시기에는 더 심해져 해파리마저 능가하는 양의 비닐 포장재와 마스크 등이 떠돌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지속 가능한 제조와 소비에 대해 생각하게 만들었고, 그것이 “월간파도” 프로젝트로 이어졌습니다. “나 하나 쯤이야.” 가 아니라 우리의 작은 물결이 큰 물결을 일으킬 수 있다고 믿습니다.
2. 강릉은 아름다운 여행지일 뿐만 아니라 지방 소멸 위기에 처한 지역입니다.
pAdO가 첫 직원의 구인공고를 냈을 때, 강릉의 20여명의 청년들이 지원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와 경력을 듣고 보며, 본인의 전공을 활용하지 못하고 힘들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는 이 지역에 일자리를 만들어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작은 기업이 되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pAdO는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3. 갑과 을 사이에서 힘들게 일해왔던 경험이 있습니다.
몇 년 동안 큰 기업과의 계약으로 인해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다가 어느 날 갑작스러운 계약 해지통보로 인해 직원들의 일자리가 불안정해질 정도로 수익을 잃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우리는 급격한 확장 성장보다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직접적인 소비자와의 관계를 중시해야 함을 깨달았습니다.
“월간파도” 프로젝트를 통해 다년간의 경험과 가치관을 담아, 지속 가능한 소비와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여러분과 함께하는 이 프로젝트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기대하며, 소중한 참여를 부탁드립니다.